Alpha Clip Threshold를 설정하여 0.01 보다 작은 alpha(w)는 렌더링에서 제외시킨다.
그 이유는 해당 값을 설정하지 않으면 alpha가 0이어도 흐릿하게 출력되기에 이상한 연출이 나오기 때문이다.
Alpha Clip Threshold를 설정하지 않으면 왼쪽처럼 테두리가 흐릿하게 나오는것을 볼 수 있다.
쉐이더 그래프 인스펙터에서 Render Face를 Both로 하여 양면에서 출력이 되도록 한다.
기본 설정값인 Front는 단면에서만 렌더링이되어 포탈을 양쪽에서 사용하도록 하려면 Both(Two Sided, [이전 용어])로 설정한다.
Both로 설정하여 양쪽에서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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