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튜토리얼을 통해 학습했습니다.
Splines Bezier Curves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모양을 만들어 봅시다!
✔️ 기본적으로 기준점 AB와 A>B로의 이동을 보자.
mInterpolateAmount를 0~1로 증가시키면서 Lerp로 위치를 A > B의 이동을 구현한다.
✔️ 기준점을 하나를 더 추가하여, 기준점 ABC와 A>B로의 이동 , B>C로의 이동을 보자.
기준점이 되는 3개의 위치를 정하고, A > B, B > C를 각각 Lerp하여 위치를 이동시키게 구현하였다.
✔️ A > B > C 로 부드럽게 걸치며 곡선의 형태로 A > B 로 이동하는것을 구현해보자.
ABtoBC는 A>B와 B>C의 위치를 기준으로 Lerp를 하여 실시간으로 변하는 A>B, B>C의 위치에 맞게 Lerp를 한다.
✔️ 총 네개의 노드로 구성해보자.
✔️ 최종적으로 A>B>C>D를 부드럽게 걸쳐 이동하는 곡선을 만들어보자.
> 이런 기능을 이용하여 탱크가 포를 쏘는 등 선형으로 연출할 수 있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함수로 정리해보자
작년까지만 해도 거리를 걷는 사람들을 구성하는 노드 <-> 노드 방식의 링크를 직접 구현하였지만 이제는 Unity에서 해당 기능을 지원한다,
유니티 빌트인 기능 Spline / 1
Spline > New Spline. In the Hierarchy window. RMB > Spline > New Spline In the Inspector window, on a Ga" data-og-host="docs.unity3d.com" data-og-source-url="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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