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필드를 채팅 입력으로 사용할경우 플레이어가 채팅을 보낸후 시스템에서 다시 입력필드에 포커스를 할당하면 편리하게 다음 채팅을 이어서 보낼 수 있게 됩니다.
📺 미리 보기
💬 서론
- 매우 간단하게 입력필드에 함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 방법
public void TrySendChat(string input)
{
...
////
/// 채팅을 전송했다고 가정
////
// 채팅 전송
{
C_RequestChat c_RequestChatPacket = new C_RequestChat()
{
PlayerId = NetworkManager.Instance.PlayerId,
ChatStr = input,
};
NetworkManager.Instance.Send(c_RequestChatPacket);
// 자신의 텍스트 라벨 갱신
mChatTextLabel.text += $"\n플레이어{c_RequestChatPacket.PlayerId}: {c_RequestChatPacket.ChatStr}";
}
Debug.Log($"전송됨: {input}");
// 기존 채팅 입력필드 초기화
mChatInputField.text = "";
// 입력필드에 포커스 주기
mChatInputField.ActivateInputField();
}
// 입력필드에 포커스 주기
mChatInputField.ActivateInputField();
- 입력 필드의 함수 ActivateInputField()를 호출하면 커서가 이 입력필드로 할당됩니다.
🕹️ Unity Affiliate
- Unity Affiliate Program 파트너로서 아래의 배너를 통해 접속하신 경우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아래 배너의 에셋들은 '실시간 무료 에셋 랭킹'을 나타냅니다.
'unity etc. >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WebGL 빌드 서비스하기 (0) | 2023.07.05 |
---|---|
[유니티] 입력필드(InputField)에 엔터(Enter, Return) 이벤트 등록 (0) | 2023.05.19 |
[유니티] 에디터 자동 저장 (0) | 2023.05.04 |
[유니티] An error occurred while resolving packages: Project has invalid dependencies: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 cannot be found (0) | 2023.04.20 |
[유니티] 렌더텍스쳐(Render Texture) 메모리 누수(Memory Leak) (0) | 2023.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