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evelopment Diary.

'나의 개발 일지' 블로그는 저의 개발 관련 학습과 성장 과정을 담은 공간입니다. 이 블로그는 '22.02.13일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쉽게 학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처음 개발을 시작할 때 기본적인 기능 구현은 여러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특별한 기능 및 구현하기 어려운 내용들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초보 개발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스스로 구현한 기능들을 정리하여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작성 의도와 사용 방법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현재는 'Supercent'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Blog Contents.

이 블로그는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에 대한 글을 주로 다루며, 개발 이외에 다른 유용한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 중 개발과 관련된 카테고리입니다.

my portfolio 직접 개발한 게임들을 한눈에 보기 위한 카테고리

 

unity game modules unity 게임 기능구현 및 작성 의도와 사용 방법
unity tools & functions
unity 개발을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와 기능
unity HDRP unity HDRP의 기능 설명
unity shader unity shader을 이용하여 구현한 연출
unity lecture unity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의한 강의 교안
unity etc. unity 개발 중 오류 해결 및 개발 tip

 

unreal engine unreal engine c++ 기본
server socket server, web server의 이론 및 오류 해결 방안
db sql query 사용법 및 기타 설정

 

 

 

My Games.

  •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한 이래로 unity로 직접 만든 게임입니다.
  • 직접 제작한 모든 게임의 정보는 my portfolio 카테고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orph

자체 구축한 C# 소켓서버를 기반으로 온라인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UI 디자이너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게임을 완성하여 현재 Steam, AppStore, Google Play에서 서비스 심사를 받고 있습니다.

 

· Rolling Orb

작은 구슬을 좌우로 이동시켜 아래에서 빠르게 올라오는 장애물을 피해 오랫동안 버티는 게임입니다.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분위기와 점점 어려워지는 난이도에서 최고 기록을 세우고, 친구들과 점수를 경쟁하세요. 모든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Persist it

휴대폰을 기울여 공을 꾸준히 이동시켜 다양한 방해요소로부터 오래 버티는 게임입니다. C# 소켓 서버에서 랭킹 시스템을 구현하여 전 세계 사람들의 기록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Dragon Quest

대학교 4학년 1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적과 싸우며 성장하는 모험을 담고 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 게임에는 일반적인 게임에서 볼 수 있는 RPG의 여러 요소들을 직접 구현하여 만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은 itch.io의 지원을 받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Dragon Quest 게임 소개 영상 및 개발 분석서 보기

· 이 게임을 제작하며 구현한 기능 스크립트는 유튜브 설명창 내 타임라인으로 모두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 Mate

대학교 3학년 1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든 스토리 기반의 게임입니다. 처음으로 스토리 중심의 완성형 게임을 제작하였으며, 이 게임 내 모든 그래픽 에셋은 직접 제작하여 저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게임입니다. Steam에 정식으로 출시하여 '대체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플레이어분들의 피드백도 받는 등 추후 개발 방향성에 좋은 영향을 준 게임입니다.

 

 

 

· Sky & Shoe

대학교 3학년 2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창업기업 '소라피리'에서 외주를 받아 작업한 게임입니다. 동화책의 스토리를 게임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거치며 2D 이미지를 쉐이더를 응용하여 독특한 연출을 한 게임입니다.

 

 

 

 

· Other Games.

큰 타이틀이 아닌 제작한 간단한 게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수업 또는 실습 위주로 제작하였으며 각 게임의 제작 시간이 1일을 넘지 않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Space Flight

Space Invader

 

Tower Defense

ZombieRun

 

 

 

 

Unity Lecture.

'3D로 쉽게 만드는 메타버스 공간 제작 과정' 사업을 통해 비전공자 및 전공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유니티 강의를 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대면 강의를 38명을 대상으로 5일간 진행하였으며 Script를 제외한 유니티의 기능을 이용하여 골프게임 및 반응형 웹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학생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Contents

비전공자가 포함된 강의이니만큼 Script를 제외하여 유니티의 기본적인 UI 및 기능 위주로 교안을 작성하였으며, 강의 교안 온라인 PDF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작성된 강의교안Github에 실습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Golf Game

Inetractive Web

 

bon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