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tact.

Email. vldkdhtudrjs@gmail.com

Profile. essential-cod.super.site

Blog. https://bonnate.tistory.com

GitHub. https://github.com/bonnate

Itch.io. https://bonnate.itch.io
My Development Diary.
'나의 개발 일지' 블로그는 저의 개발 관련 학습과 성장 과정을 담은 공간입니다. 이 블로그는 '22.02.13일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쉽게 학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처음 개발을 시작할 때 기본적인 기능 구현은 여러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특별한 기능 및 구현하기 어려운 내용들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초보 개발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스스로 구현한 기능들을 정리하여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작성 의도와 사용 방법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현재는 'Supercent'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Blog Contents.
이 블로그는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에 대한 글을 주로 다루며, 개발 이외에 다른 유용한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 중 개발과 관련된 카테고리입니다.
my portfolio | 직접 개발한 게임들을 한눈에 보기 위한 카테고리 |
unity game modules | unity 게임 기능구현 및 작성 의도와 사용 방법 |
unity tools & functions |
unity 개발을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와 기능 |
unity HDRP | unity HDRP의 기능 설명 |
unity shader | unity shader을 이용하여 구현한 연출 |
unity lecture | unity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의한 강의 교안 |
unity etc. | unity 개발 중 오류 해결 및 개발 tip |
unreal engine | unreal engine c++ 기본 |
server | socket server, web server의 이론 및 오류 해결 방안 |
db | sql query 사용법 및 기타 설정 |
My Games.
-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한 이래로 unity로 직접 만든 게임입니다.
- 직접 제작한 모든 게임의 정보는 my portfolio 카테고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orph
자체 구축한 C# 소켓서버를 기반으로 온라인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UI 디자이너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게임을 완성하여 현재 Steam, AppStore, Google Play에서 서비스 심사를 받고 있습니다.
· Rolling Orb
작은 구슬을 좌우로 이동시켜 아래에서 빠르게 올라오는 장애물을 피해 오랫동안 버티는 게임입니다.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분위기와 점점 어려워지는 난이도에서 최고 기록을 세우고, 친구들과 점수를 경쟁하세요. 모든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Persist it
휴대폰을 기울여 공을 꾸준히 이동시켜 다양한 방해요소로부터 오래 버티는 게임입니다. C# 소켓 서버에서 랭킹 시스템을 구현하여 전 세계 사람들의 기록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Dragon Quest
대학교 4학년 1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적과 싸우며 성장하는 모험을 담고 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 게임에는 일반적인 게임에서 볼 수 있는 RPG의 여러 요소들을 직접 구현하여 만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은 itch.io의 지원을 받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이 게임을 제작하며 구현한 기능 스크립트는 유튜브 설명창 내 타임라인으로 모두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 Mate
대학교 3학년 1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든 스토리 기반의 게임입니다. 처음으로 스토리 중심의 완성형 게임을 제작하였으며, 이 게임 내 모든 그래픽 에셋은 직접 제작하여 저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게임입니다. Steam에 정식으로 출시하여 '대체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플레이어분들의 피드백도 받는 등 추후 개발 방향성에 좋은 영향을 준 게임입니다.
· Sky & Shoe
대학교 3학년 2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창업기업 '소라피리'에서 외주를 받아 작업한 게임입니다. 동화책의 스토리를 게임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거치며 2D 이미지를 쉐이더를 응용하여 독특한 연출을 한 게임입니다.
· Other Games.
큰 타이틀이 아닌 제작한 간단한 게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수업 또는 실습 위주로 제작하였으며 각 게임의 제작 시간이 1일을 넘지 않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Space Flight
Space Invader
Tower Defense
ZombieRun
Unity Lecture.
'3D로 쉽게 만드는 메타버스 공간 제작 과정' 사업을 통해 비전공자 및 전공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유니티 강의를 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대면 강의를 38명을 대상으로 5일간 진행하였으며 Script를 제외한 유니티의 기능을 이용하여 골프게임 및 반응형 웹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학생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Contents
비전공자가 포함된 강의이니만큼 Script를 제외하여 유니티의 기본적인 UI 및 기능 위주로 교안을 작성하였으며, 강의 교안 온라인 PDF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작성된 강의교안 및 Github에 실습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Golf Game
Inetractive 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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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개발 일지' 블로그는 저의 개발 관련 학습과 성장 과정을 담은 공간입니다. 이 블로그는 '22.02.13일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쉽게 학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처음 개발을 시작할 때 기본적인 기능 구현은 여러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특별한 기능 및 구현하기 어려운 내용들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초보 개발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스스로 구현한 기능들을 정리하여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작성 의도와 사용 방법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현재는 'Supercent'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Blog Contents.
이 블로그는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에 대한 글을 주로 다루며, 개발 이외에 다른 유용한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 중 개발과 관련된 카테고리입니다.
my portfolio | 직접 개발한 게임들을 한눈에 보기 위한 카테고리 |
unity game modules | unity 게임 기능구현 및 작성 의도와 사용 방법 |
unity tools & functions |
unity 개발을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와 기능 |
unity HDRP | unity HDRP의 기능 설명 |
unity shader | unity shader을 이용하여 구현한 연출 |
unity lecture | unity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의한 강의 교안 |
unity etc. | unity 개발 중 오류 해결 및 개발 tip |
unreal engine | unreal engine c++ 기본 |
server | socket server, web server의 이론 및 오류 해결 방안 |
db | sql query 사용법 및 기타 설정 |
My Games.
-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한 이래로 unity로 직접 만든 게임입니다.
- 직접 제작한 모든 게임의 정보는 my portfolio 카테고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orph
자체 구축한 C# 소켓서버를 기반으로 온라인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UI 디자이너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게임을 완성하여 현재 Steam, AppStore, Google Play에서 서비스 심사를 받고 있습니다.
· Rolling Orb
작은 구슬을 좌우로 이동시켜 아래에서 빠르게 올라오는 장애물을 피해 오랫동안 버티는 게임입니다.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분위기와 점점 어려워지는 난이도에서 최고 기록을 세우고, 친구들과 점수를 경쟁하세요. 모든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Persist it
휴대폰을 기울여 공을 꾸준히 이동시켜 다양한 방해요소로부터 오래 버티는 게임입니다. C# 소켓 서버에서 랭킹 시스템을 구현하여 전 세계 사람들의 기록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Dragon Quest
대학교 4학년 1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적과 싸우며 성장하는 모험을 담고 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 게임에는 일반적인 게임에서 볼 수 있는 RPG의 여러 요소들을 직접 구현하여 만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은 itch.io의 지원을 받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이 게임을 제작하며 구현한 기능 스크립트는 유튜브 설명창 내 타임라인으로 모두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 Mate
대학교 3학년 1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든 스토리 기반의 게임입니다. 처음으로 스토리 중심의 완성형 게임을 제작하였으며, 이 게임 내 모든 그래픽 에셋은 직접 제작하여 저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게임입니다. Steam에 정식으로 출시하여 '대체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플레이어분들의 피드백도 받는 등 추후 개발 방향성에 좋은 영향을 준 게임입니다.
· Sky & Shoe
대학교 3학년 2학기에 완성한 게임으로 창업기업 '소라피리'에서 외주를 받아 작업한 게임입니다. 동화책의 스토리를 게임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거치며 2D 이미지를 쉐이더를 응용하여 독특한 연출을 한 게임입니다.
· Other Games.
큰 타이틀이 아닌 제작한 간단한 게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수업 또는 실습 위주로 제작하였으며 각 게임의 제작 시간이 1일을 넘지 않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Space Flight
Space Invader
Tower Defense
ZombieRun
Unity Lecture.
'3D로 쉽게 만드는 메타버스 공간 제작 과정' 사업을 통해 비전공자 및 전공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유니티 강의를 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대면 강의를 38명을 대상으로 5일간 진행하였으며 Script를 제외한 유니티의 기능을 이용하여 골프게임 및 반응형 웹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학생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Contents
비전공자가 포함된 강의이니만큼 Script를 제외하여 유니티의 기본적인 UI 및 기능 위주로 교안을 작성하였으며, 강의 교안 온라인 PDF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작성된 강의교안 및 Github에 실습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Golf Game
Inetractive 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