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맨드로 언리얼 클라 - 서버 모델을 이용하기 위해선 에디터 경로 + 프로젝트 경로가 필요하다
프롬프트에서 UE5 경로 + 프로젝트 경로를 하면
게임으로 실행하려면 (클라이언트) 마지막에
'-game'을 붙인다.
C:\Users\vldkd>"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Binaries\Win64\UnrealEditor.exe" "F:\Local\UnrealEngine\PuzzlePlatforms 5.0\PuzzlePlatforms.uproject" -game
클라이언트로 실행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음.
접미사
-game 게임으로 (클라)로 연다
-log 로그를 출력한다.
-server 서버로 열기
아이피주소 해당 아이피 주소로 접속
/Game/경로/맵이름 해당 맵을 불러온다. (.umap 안쓰기)
C:\Users\vldkd>"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Binaries\Win64\UnrealEditor.exe" "F:\Local\UnrealEngine\PuzzlePlatforms 5.0\PuzzlePlatforms.uproject" /Game/PiuzzlePlatforms/Maps/Lobby -game -log
맵 경로를 제대로 안쓰면 오류남!
-server로 하면 서버로열기
서버1 클라2로 접속한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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