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더를 공부하면서 직접 구현한 쉐이더를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사용하는데 에디터에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빌드를 한 후 실행해보면 구현한 쉐이더가 핑크색으로 나타나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버그가 나타나서 이를 해결하기위해 정보를 찾고 성공적으로 해결했습니다.

 

쉐이더가 올바르게 나타나지 않는다!!

 

1. 원인

쉐이더를 스크립트에서 불러오기위해 Shader.Find() 함수를 사용하였지만, 해당 쉐이더를 찾을 수 없음.

mLineRenderer.sharedMaterial = new Material(Shader.Find("Shader Graphs/StraightRocketLine"));
mLineRenderer.sharedMaterial.SetColor("_Color", Color.red);

 

2. 해결 방법

ProjectSettings > Graphics에서 스크립트에서 불러오는 쉐이더를 등록시킨다.

 

아래 이미지와같이 등록시키면 된다.

 

3. 결과

쉐이더를 포함시킨 후 빌드하면 해당 쉐이더가 정상적으로 불러와진다.

 

bon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