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더를 공부하면서 직접 구현한 쉐이더를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사용하는데 에디터에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빌드를 한 후 실행해보면 구현한 쉐이더가 핑크색으로 나타나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버그가 나타나서 이를 해결하기위해 정보를 찾고 성공적으로 해결했습니다.
1. 원인
쉐이더를 스크립트에서 불러오기위해 Shader.Find() 함수를 사용하였지만, 해당 쉐이더를 찾을 수 없음.
mLineRenderer.sharedMaterial = new Material(Shader.Find("Shader Graphs/StraightRocketLine"));
mLineRenderer.sharedMaterial.SetColor("_Color", Color.red);
2. 해결 방법
ProjectSettings > Graphics에서 스크립트에서 불러오는 쉐이더를 등록시킨다.
아래 이미지와같이 등록시키면 된다.
3. 결과
쉐이더를 포함시킨 후 빌드하면 해당 쉐이더가 정상적으로 불러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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