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할 내용
"메타버스 공간제작 과정" 동안 아래의 내용을 학습합니다.
학습 카테고리는 [여기]를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유니티 허브
유니티를 시작하기 위해서 유니티 허브(Unity Hub)에 대해 배웁니다.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라이센스 발급
- 프로젝트 생성
유니티 에디터
유니티를 이용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기본적인 유니티 에디터의 UI를 배웁니다.
- Hierarchy
- Inspector
- Project
- Scene
- Game
카메라 (Main Camera)
게임 화면 등 프로그램에서 보이는 영역을 담아 사용자에게 보여주도록 하는 카메라에 대해 배웁니다.
- Camera
- Post Processing
광원 (Light)
현실과 동일하게 빛을 표현하기위한 광원(Light)에 대해 배웁니다.
- Directional Light
- Types of Light
물리엔진
현실과 동일한 물리엔진을 자연스럽고 편리하게 구현하기 위한 요소를 배웁니다.
- Collider
- Rigidbody
- Mesh Collider
에셋 스토어
다른 사용자들이 판매하거나 무료로 배포하는 에셋(파일 등)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프리팹
유니티에서 편리하게 오브젝트를 관리하고 사용하기위한 프리팹의 개념에 대해 배웁니다.
터레인
유니티에서 지형을 편리하게 관리하는 터레인에 대해 배웁니다.
오디오
게임이나 프로그램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오디오에 대해 배웁니다.
- Audio Listener
- Audio Source
- 2D, 3D Audio
파티클
시각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파티클 효과를 만들고 제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파티클 이론 및 구성
- 콘페티(Confetti) 파티클 제작
골프 게임 제작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스크립트(코딩) 없이 골프 게임을 제작해 봅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릭터 모델과 애니메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유니티에서 제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Mixamo 캐릭터
- Mixamo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실습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캐릭터 애니메이션 중심의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번외] 웹페이지로 서비스
-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WebGL(웹페이지)로 빌드하여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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