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 파일을 읽어 크기, 회전 및 Verticles Quality를 쉽게 조절하고 OBJ 파일의 스크린샷과 GIF를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MeshWiz를 Unity로 개발하여 공유합니다.

 

 

💬 서론

  • 이 기능은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 유니티 프로젝트는 깃허브에 업로드 되어있으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GitHub - Bonnate/MeshWiz: A program that sets the size(scale), rotation, and pivot(to center) of the .obj file.

A program that sets the size(scale), rotation, and pivot(to center) of the .obj file. - GitHub - Bonnate/MeshWiz: A program that sets the size(scale), rotation, and pivot(to center) of the .obj file.

github.com

 

📖 구현 내용

  • 파일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오브젝트 파일의 피벗과 관계 없이 Center을 기준으로 Pivot이 재정렬 됩니다.
  • 회전 기즈모를 이용하여 회전시킬 수 있으며, 오브젝트 자체적으로 파일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의 Albedo(Texture), Normal, AO 이미지를 적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 파일의 길이를 현실 길이를 이용하여 크기를 편리하게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Quality Slider을 이용하여 오브젝트 파일의 품질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Verticles을 줄여 오브젝트의 용량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Capture 기능을 이용하여 배경이 투명처리된 상태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 GIF Capture 기능으로 오브젝트의 360방향에 대한 Loop GIF를 매우 빠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사용 샘플입니다.
  • 파일을 불러오고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 볼 수 있으며, 크기를 조절하고 GIF와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배경색이 제거된 GIF가 생성됩니다. (Tistory에서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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