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Colliders does not support negative scale or size." Warning은 오브젝트의 스케일과 반대 값인 Collider의 size가 Negative값으로 설정되어있으면 나타나는 경고입니다. 이것은 오브젝트를 좌우반전 등 특정 scale을 음수값으로 설정하였을 때, Collider의 size도 함께 음수로 설정하지 않아 발생합니다. 이것을 쉽게 해결하는 Tool을 제작하여 배포합니다.

 

 

💬 서론

 

📖 구현 내용

  • Tools에서 Window창을 열고 쉽게 Scene에 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BoxCollider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오브젝트를 손쉽게 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적용

· 스크립트 다운로드

NegativeBoxColliderModifier.cs
0.00MB

 

  • 스크립트를 다운로드 받아 프로젝트에 포함시킵니다.
  • 스크립트 파일의 위치는 어디든지 상관 없습니다.

 

· Window 열기

  • Tools/Bonnate/Negative Box Collider Modifier을 엽니다.

 

· 보기 및 수정

  • 창이 열리면, 오브젝트 이름들과 View, Fix 버튼이 나타납니다.
  • View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오브젝트를 Scene에서 바로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 Fix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오브젝트의 scale값에 대하여 자동으로 Collider의 size의 음수, 양수가 결정됩니다.

 

· 문제가 없는경우

  • 문제되는 BoxCollider가 없는경우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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