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API/Runtime/Engine/Engine/UGameInstance/

 

UGameInstance

GameInstance: high-level manager object for an instance of the running game.

docs.unrealengine.com

 

gameinstance는 레벨이 변경되어도 초기화되지 않는 강력한 기능 -> 데이터를 유지.

 

☆ GameInstance::Init과 클래스 생성자의 차이점?

이니셜라이저를 사용하면 obj가 생성된 후에 obj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지만 그 전에는 다른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이유로 초기화가 실패할 수 있지만 생성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생성자는 객체가 세계에 존재하는지 여부에 관한 것이고 이니셜라이저는 객체가 올바르게 실행되기 시작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생성자가 먼저 호출된 후 Init이 실행된다

Init은 게임을 플레이할때 항상 호출된다. 

생성자는 에디터 포함 항상 호출된다. <- 항상 호출되는 특징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bon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