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c가 가능한 클래스:
플레이어 컨트롤러
빙의된 폰
HUD
치트 매니저
게임모드
게임 인스턴스
UEngine::AddOnScreenDebugMessage
Add a [FString](API\Runtime\Core\Containers\FString) to the On-screen debug message system.
docs.unrealengine.com
Key: -1, 0 : 기존 메세지를 덮어쓸것인가? 새 메세지를 출력할것인가
출력시간?
색상
메시지
exec로 Join, Host 임시 명령어 만들기
UFUNCTION(Exec)
void Host();
UFUNCTION(Exec)
void Join(const FString& Address);
void UPuzzlePlatformsGameInstance::Host()
{
UEngine* Engine = GetEngine();
if (!ensure(Engine != nullptr)) return;
Engine->AddOnScreenDebugMessage(0, 2, FColor::Green, TEXT("호스팅"));
}
void UPuzzlePlatformsGameInstance::Join(const FString& Address)
{
UEngine* Engine = GetEngine();
if (!ensure(Engine != nullptr)) return;
Engine->AddOnScreenDebugMessage(0, 2, FColor::Green, Address + TEXT("으로 접속"));
Engine->AddOnScreenDebugMessage(0, 2, FColor::Red, FString::Printf(TEXT("%s 으로 접속"), *Address));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ClientTravel (클라이언트트래블) (0) | 2022.02.19 |
---|---|
[언리얼엔진] ServerTravel (서버트래블) (0) | 2022.02.18 |
[언리얼엔진] game instance (게임 인스턴스) (0) | 2022.02.16 |
[언리얼엔진] Tarray + trigger event message push (0) | 2022.02.13 |
[언리얼엔진] add dynamic overlap event (0) | 2022.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