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c가 가능한 클래스:

플레이어 컨트롤러

빙의된 폰

HUD

치트 매니저

게임모드

게임 인스턴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API/Runtime/Engine/Engine/U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UEngine::AddOnScreenDebugMessage

Add a [FString](API\Runtime\Core\Containers\FString) to the On-screen debug message system.

docs.unrealengine.com

Key: -1, 0 : 기존 메세지를 덮어쓸것인가? 새 메세지를 출력할것인가

출력시간?

색상

메시지

 

exec로 Join, Host 임시 명령어 만들기

 

UFUNCTION(Exec)
void Host();

UFUNCTION(Exec)
void Join(const FString& Address);

 

void UPuzzlePlatformsGameInstance::Host()
{
UEngine* Engine = GetEngine();
if (!ensure(Engine != nullptr)) return;

Engine->AddOnScreenDebugMessage(0, 2, FColor::Green, TEXT("호스팅"));
}


void UPuzzlePlatformsGameInstance::Join(const FString& Address)
{
UEngine* Engine = GetEngine();
if (!ensure(Engine != nullptr)) return;

Engine->AddOnScreenDebugMessage(0, 2, FColor::Green, Address + TEXT("으로 접속"));

Engine->AddOnScreenDebugMessage(0, 2, FColor::Red, FString::Printf(TEXT("%s 으로 접속"), *Address));
}

 

 

bon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