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re decals?
데칼은 다른 표면에 데칼 재료를 투영할 수 있는 게임 객체입니다.
주로 추가 메시를 사용하지 않고 텍스처 디테일을 추가하고 타일링 텍스처의 반복을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Inspect the Decals
어떻게 스티커가 단순한 표면의 모양을 극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지 봅시다.
1. 계층에서 구조 > 스티커를 선택합니다.
2. Inspector에서 GameObject를 껐다가 켭니다. 스티커가 콘크리트 표면에 변형을 더하고 텍스처 타일을 해체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3. Structure > Decals > Pudles > Decal Pudles (11)를 선택합니다.
4. Puddle 건조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Inspector에서 Fade Factor 파라미터를 줄입니다.
전문가의 조언.
• 스티커 도면층을 사용하여 어떤 표면의 영향을 받을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피벗을 사용하여 투영 원점을 재정의합니다.
• 스티커의 그리기 거리를 줄여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데칼 오브젝트의 활성화 여부에 따라 바닥에 데칼이 보이고 보이지 않는것을 볼 수 있다.
인스펙터의 Fade Factor값에 따라 건조해지는 느낌으로 오브젝트가 보여지지 않게 된다.
Congratulations!
이 튜토리얼에서는 장면의 객체에 표면 세부 정보를 추가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과 스티커에 대해 배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Decal Projector | High Definition RP | 10.10.0
Decal Projector The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HDRP) includes the Decal Projector component, which allows you to project specific Materials (decals) into the Scene. Decals are Materials that use the Decal Shader or Decal Master Stack. When the Decal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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