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연산 이해 - Unity 매뉴얼
벡터 연산은 3D 그래픽스, 물리 연산 및 애니메이션에 있어 핵심적이며 Unity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벡터 연산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여기서는 주 연산 및 유용하게 사용할 수
docs.unity3d.com
두개의 위치 벡터에서 바라보는 방향을 구하기
a에서의 b(a가 바라보는 b)의 방향을 구하기 위해서는 b-a
내적 (Dot)은 같은 방향이면 1보다 크고, 서로 반대방향이면 음수의 값이다.
Unity Vector3.Dot, what?
The Vector3.Dot() function returns the dot product of two vectors. “What?” you might be asking yourself. Let’s take a look at the…
medium.com
World를 Space로 한 NormalVector은 대상의 위치나 회전 등, 외부 요인에 상관 없이 일정한 결과값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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