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ing started with Splines | Splines | 1.0.1

Getting started with Splines Creating the Asset To create a spline game object there are three different methods. In the Unity menu, go to GameObject > Spline > New Spline. In the Hierarchy window. RMB > Spline > New Spline In the Inspector window, on a 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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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플라인을 생성하자.

> DrawSpline Tool로 직접 내가 곡선을 그릴 수 있다.

> Square과 Circle은 각 정사각형, 원 모양으로 그려져서 나오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Square와 Circle의 기본 생성 형태.
DrawSpline으로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며 그리는 형태.

일러스트나 포토샵에서 사용했던 비트맵이 아닌 벡터 기반의 Path의 방식과 동일한 느낌이었다.

여기서는 각 정점을 노드(Node)라고 부르지 않고 노트(Knot)라고 부른다.

 

 

✔️ 스플라인의 노트를 수정하자.

스플라인 노트를 에딧 하기위해서는 좌측 상단에 스플라인 버튼이 있다.

 

 

✔️ 스플라인에 들어있는 인스펙터를 간단히 살펴보자.

Closed가 활성화되면 양 끝단의 노트끼리 이어진다. 링형태로 만들어짐.

 

 

기본적으로 베지에(베지어) 타입으로 나타난다.

 

Splines Bézier Curves (베지에 곡선)

위 튜토리얼을 통해 학습했습니다. Splines Bezier Curves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모양을 만들어 봅시다! ✔️ 기본적으로 기준점 AB와 A>B로의 이동을 보자. mInterpolateAmount를 0~1로 증가시키면서 Lerp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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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지어 모드를 캣멀-롬 모드로 바꾼 모습

 

Centripetal Catmull–Rom spline - Wikipedia

In computer graphics, the centripetal Catmull–Rom spline is a variant form of the Catmull–Rom spline, originally formulated by Edwin Catmull and Raphael Rom,[1] which can be evaluated using a recursive algorithm proposed by Barry and Goldman.[2] It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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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 모드의 모습

 

✔️ 스플라인에 기능을 추가할 기본 스크립트가 3가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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