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기(칼 효과)를 구현하고 정리하였습니다. 쉐이더그래프와 추가로 파티클을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파일들은 첨부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론
- 아래의 글에서 VFX 를 풀링으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 정리
· VFX
- VFX 효과는 아래 링크의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여 제작하였습니다.
· Shader Graph
- 쉐이더 그래프 또한 VFX를 만들때 함께 참조하여 만들었습니다.
- 보완점을 추가하여 Emission을 이용하여 더욱 번쩍이는 효과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 Particle
- 영상에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효과를 강조하기위해 파티클을 사용하였습니다.
- 아래의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unity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체력, 마나 UI 쉐이더 (0) | 2022.10.22 |
---|---|
[유니티] 액체 시뮬레이션 (1) | 2022.08.14 |
[유니티] 쉐이더 그래프 - Cartoon Water (0) | 2022.08.10 |
[유니티] 쉐이더 그래프 - 이끼, 눈 효과 (0) | 2022.08.10 |
[유니티] 쉐이더 그래프 - 물(물결) 효과 (0) | 2022.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