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기(칼 효과)를 구현하고 정리하였습니다. 쉐이더그래프와 추가로 파티클을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파일들은 첨부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론

  • 아래의 글에서 VFX 를 풀링으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유니티] 검기 이펙트, VFX 관리

VFX와 Particle을 사용하여 검을 휘두를 때 검기 이펙트가 나와 더욱 풍부한 비주얼을 보여줄 수 있도록 검기 이펙트 VFX와 파티클을 만들고 적용합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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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리

· VFX

  • VFX 효과는 아래 링크의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여 제작하였습니다.

 

· Shader Graph

  • 쉐이더 그래프 또한 VFX를 만들때 함께 참조하여 만들었습니다.
  • 보완점을 추가하여 Emission을 이용하여 더욱 번쩍이는 효과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Slash Shader Graph.shadergraph
0.09MB

 

· Particle

  • 영상에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효과를 강조하기위해 파티클을 사용하였습니다.
  • 아래의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Weapon Impact Circles.unitypackage
0.0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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