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angent
Normal Vector
메쉬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의 법선 벡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Space 드롭다운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출력 값의 좌표 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osition
노드가 속한 그래프 섹션의 효과적인 셰이더 단계에 따라 메쉬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의 위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Space 드롭다운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출력 값의 좌표 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creen Position
메쉬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의 화면 위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출력 값의 모드는 모드 드롭다운 매개변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Default 화면 위치를 반환합니다. 이 모드는 화면 위치를 클립 공간 위치 W 구성 요소로 나눕니다.
Raw 화면 위치를 반환합니다. 이 모드는 화면 위치를 클립 공간 위치 W 구성 요소로 나누지 않습니다. 이것은 투영에 유용합니다.
Center 위치 float2(0,0)이 화면 중앙에 있도록 화면 위치 오프셋을 반환합니다.
Tiled 화면 위치 오프셋을 반환하여 위치 float2(0,0)이 화면 중앙에 있고 frac을 사용하여 바둑판식으로 배열됩니다.
Tangent Vector
메쉬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의 접선 벡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Space 드롭다운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출력 값의 좌표 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UV
메쉬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의 UV 좌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출력 값의 좌표 채널은 채널 드롭다운 매개변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Vertex Color
메쉬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의 정점 색상 값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View Vector
이 노드는 메쉬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의 뷰 방향 벡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저장하는 값을 정규화하지 않습니다. 정규화된 옵션은 뷰 방향 노드를 참조하세요.
공간을 선택하여 출력 값의 좌표 공간을 수정합니다.
View Direction
메쉬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의 뷰 방향 벡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정점 또는 프래그먼트(fragment)에서 카메라까지의 벡터입니다. Space를 선택하여 출력 값의 좌표 공간을 수정합니다.
버전 11.0 이전에는 뷰 방향 노드가 URP와 HDRP에서 다르게 작동합니다. URP에서는 정규화된 객체 공간 벡터만 저장했습니다. HDRP는 정규화된 모든 벡터를 저장합니다.
11.0부터 이 노드는 고화질 렌더 파이프라인과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모두에서 정규화된 모든 벡터를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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