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Exposure?
HDRP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시각적 효과를 얻기 위해 노출을 마스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출은 카메라의 센서에 영향을 미치는 빛의 양입니다. 여러분의 눈처럼 카메라는 환경에 있는 빛의 양에 자동으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와 마찬가지로 HDRP 카메라의 노출을 제어하여 과다 또는 과소 노출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DRP에는 여러 노출 모드가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 이 옵션을 사용하면 장면 노출을 수동으로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는 어두운 영역을 벗어나거나 들어갈 때 조명 조건에 적응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조명 조건이 일정하게 유지될 때마다 사용됩니다.
• 자동 히스토그램: 카메라가 특정 한도 내에서 동적 조명 조건에 자동으로 적응하는 방법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이 모드는 실내 및 실외 영역과 같이 다양한 조명 강도를 가진 장면을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Exposure | High Definition RP | 7.1.8
Exposure To work with physically-based lighting and Materials, you need to set up the Scene exposure correctly. The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HDRP) includes several methods for calculating exposure to suit most use cases. HDRP expresses all exposure
docs.unity3d.com
Fixed Exposure
이 예에서는 노출을 전체적으로 재정의합니다.
이 예에서는 노출을 전체적으로 재정의합니다.
1. Hierarchy(계층)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Volume(볼륨) > Global Volume(글로벌 볼륨)을 만듭니다. 2. 전용 버튼을 사용하여 새 프로파일을 만듭니다.
3. Volume 구성 요소의 Inspector에서 Priority를 1000으로 설정하여 이 볼륨이 Scene의 다른 모든 볼륨을 재정의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노출 오버라이드를 추가하고 모드를 고정으로, 고정 노출 값을 3으로 설정합니다.
5. 더 많은 양의 빛을 받는 다른 방으로 가서, 그것들이 얼마나 더 밝게 보이는지, 거의 흰색으로 보이는지 보세요.
6. 고정 노출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밝은 공간에 맞게 노출 값을 8에서 13 사이로 늘립니다.
보시다시피 고정 노출 모드에서는 모든 조명 시나리오에 대해 노출을 수동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이 장면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비교적 어둡고 인공적으로 조명이 들어오는 실내에서 햇빛이 비치는 밝은 실외 영역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조명 강도를 표시하는 동적 시나리오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를 1000으로 설정한 광역 불륨에서 Exposure값을 모두 오버라이드 하였다.
Exposure값이 3이 되니 해당 씬이 매우 밝게 보이는것으로 확인되었다. 광범위한 빛 강도 영역에 대해 고정 Exposure은 적합하지 않은것으로 확인된다.
같은 3인 Exposure 값이지만, 해당 씬에서는 크게 변함이 없다. 앞서 다룬 밝은 씬과 같은 Exposure이지만, 서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Automatic Histogram Exposure
이제 노출 모드를 씬(scene)의 조명에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는 다른 노출 모드로 전환합니다.
1. Hierarchy(계층)에서 이전 단계에서 생성된 Global Volume(글로벌 볼륨)을 선택합니다.
2. 검사기에서 모드를 자동 히스토그램으로 전환합니다.
씬(scene)을 탐색하고 이제 카메라가 사람의 눈 적응 또는 카메라의 자동 노출 시스템을 모방하는 방법에 주목하십시오. 어두운 부분은 밝아지고 밝은 부분은 자동으로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 Min and Limit Max overrides > 최소 및 최대 제한 재정의를 사용하여 자동 노출이 지정된 값 범위 내에서 변동할 수 있는 정도를 제어하여 너무 어둡거나 밝은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합니다.
• Compensation > 시스템에서 선택한 노출 값에 정확히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보정 오버리를 사용하여 노출을 위 또는 아래로 약간 밉니다.
• HDRP는 대부분의 카메라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노출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12.5%에서 18%까지 다양한 중간 회색 대상을 제공합니다.
자동 노출 시스템인 Automatic Histogram의 생성
전문가 팁에서 나온것처럼 Limit Min ~ Limit Max로 한계치를 설정할 수 있다.
Congratulations!
이 튜토리얼에서는 노출을 제어하여 씬(scene)의 인식 밝기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노출은 복잡한 주제이지만, 노출을 이해하면 프로젝트의 시각적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노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비디오 튜토리얼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노출 및 디버깅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Exposure | High Definition RP | 10.10.0
Exposure To work with physically-based lighting and Materials, you need to set up the Scene exposure correctly. The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HDRP) includes several methods for calculating exposure to suit most use cases. HDRP expresses all expos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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